전라남도에 위치해 있는 담양하면 대나무가 먼저 떠오르는 곳입니다. 담양은 볼거리와 먹거리도 풍부하지만 공원과 숲, 나무 등을 보며 자연 속에서 힐링하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담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정리해 보겠습니다.
담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1.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죽녹원
죽녹원은 2003년 5월에 조성하여 약 31만㎡의 공간에 울창한 대나무숲과 가사문학의 산실인 담양의 정자문화 등을 볼 수 있는 시가문화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죽녹원은 전망대, 쉼터, 정자, 다양한 조형물을 비롯 영화·CF촬영지와 다양한 생태문화관광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가족, 연인, 친구, 수학여행 등 연간 관광객 100만명이 찾는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명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담양군에서 조성한 담양읍 향교리의 죽녹원이 죽림욕장으로 인기입니다.
대나무잎의 사각거리는 소리를 들으면 어느순간 빽빽이 들어서 있는 대나무 한가운데에 서 있는 자신이 보이고 푸른 대나무 잎을 통과해 쏟아지는 햇살을 보고 있으면 그 기분이 참 신선합니다. 죽녹원 안에는 대나무 잎에서 떨어지는 이슬을 먹고 자란다는 죽로차가 자생하고 있습니다.
2.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달빛무월마을
가족과 함께 마을 돌담길을 따라 걸으며 우리 것에 대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달빛무월마을은 700년 전 터를 잡고 정착하면서 사람 살기 좋은 곳으로 소문난 담양의 마을입니다.
솟대처럼 길게 뻗은 나무에 매달은 태극기와 마을기가 이색적인 전남 담양 달빛무월마을은 코로나 19 이후로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돌담길 따라 산책을 하면 저절로 힐링이 되는 마을로 입소문이 나면서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요즘 시대 가장 잘 어울리는 전라도 가볼만한곳 입니다.
3.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금성산성
금성산성은 순창과의 경계를 이루는 금성산에 위치한 산성으로 길이 3km에 가까운 산성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호남의 3대 산성 중 하나로서 고려시대에 건축되었다고 전해지며 임진왜란 당시에는 의병의 거점으로서 동학농민운동 당시 혈전이 벌어졌던 장소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금성산성 한 바퀴 코스는 대략 9km 정도로 5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4.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관방제림
관방제림은 담양천의 북쪽 언덕에 만들어져 있는 숲으로 제방을 향하여 갖가지 노거목이 있습니다. 천연기념물 제366호로 정해졌고 나무들과 담양천이 조화롭게 만들어진 장소로 천연기념물로 정해진 1.2km 구간엔 200년이 지난 팽나무가 자리잡고 있고 푸조나무 등의 185그루가 계속하여 자라고 있는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5.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메타세쿼이아 길
대나무 숲 외에도 메타세쿼이아라는 가로수가 심어져 있어서 이국적이며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1972년 담양군(제19대, 김기회 군수)에서 국도 24호선, 군청~금성면 원율 삼거리 5km 구간에 5년생 1,300본을 식재하여 조성한 길입니다. 당시 어려운 재정여건에도 불구하고 군비를 확보하여 나무를 심고 가꾸었으며 이후 담양읍과 각 면으로 연결되는 주요 도로에 지속적으로 식재 관리하여 담양의 아름다운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이 되었습니다.
6.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소쇄원
소쇄원은 양산보가 은사인 정암 조광조가 기묘사화로 능주로 유배되어 세상을 떠나게 되자 출세에의 뜻을 버리고 자연 속에서 숨어 살기 위하여 꾸민 별서정원입니다. 당시에 이곳에 심어진 식물은 국내 종으로 소나무, 대나무, 버들, 단풍, 등나무, 창포, 순채 등 7종이고 중국 종으로 매화, 은행, 복숭아, 오동, 벽오동, 장미, 동백, 치자, 대나무, 사계, 국화, 파초 등 13종 그리고 일본산의 철쭉, 인도산의 연꽃 등 모두 22종에 이릅니다. 힐링할 수 있는 장소로 좋은 것 같습니다.
한국 민간 원림의 원형을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인공이 가미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정원과 차이가 있습니다. 실제 소쇄원의 건축물들은 자연을 전혀 훼손하지 않고 녹아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더 의미있는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소쇄원은 명승 제40호로 조선 시대 원림건축물로 대나무와 제월당, 광풍각, 대봉대는 그 시절을 그 시간 그대로 품은 채 조용히 자리하고 있습니다. 대나무 사이를 가로질러 광풍각에 앉아 청량한 바람과 상쾌한 공기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시간을 갖는다면 더없이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7.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담양 명옥헌 원림
여름 담양에는 진분홍빛 향연이 펼쳐지는데 그중에 압도적인 풍광을 자랑하는 곳이 담양 명옥헌 원림으로 조선 시대 대표 민간정원이었던 곳입니다. 수령 100년이 넘은 배롱나무 20여 그루가 그림처럼 들어앉은 정자와 푸른 소나무, 붉은 꽃이 만발한 배롱나무, 정자 앞 연못이 한폭의 그림과 같습니다.
정자 옆에 계곡이 흐르는데, 옥이 부딪히는 소리가 난다고 해서 명옥헌이라는 이름을 얻었다고 전해집니다. 정자 뒤에는 ‘명옥헌 계축’이라고 새긴 바위가 있는데 우암 송시열이 썼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고즈넉한 명옥헌을 만나고 싶다면 이른 아침에 방문하는 것이 좋고 주민을 존중하기 위해 자동차는 마을 입구 주차장에 두고 방문하도록 합니다.
8.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담양 추억의 골목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금성면 대성리 20번지
담양 추억의 골목은 70~80년대를 연상케 하는 물건들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70년대에 유행했던 포스터, 과거의 교복, 오락게임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을 수 있으며, 달고나 만들기 체험도 가능하니 아이들과 함께 다녀가면 좋은 곳입니다. 추억의 골목을 즐기기 위해서는 오전 9시 30분부터 7시 사이에 방문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메타 프로방스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586-1
메타프로방스는 위에서 소개했던 담양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프랑스의 도시 프로방스를 생각나게 하는 장소입니다. 메타프로방스는 개인, 가족, 친구 어떻게 방문해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관광객들을 위한 상업 공간, 디자인 공방, 연회장, 패션 거리, 체험관 등 문화 예술, 비즈니스가 공존하는 열린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국적인 건물과 경치를 즐기도 싶다면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담양 곤충박물관
전남 담양군 담양읍 담양 88로 428 담양 곤충박물관
0507-1367-0146
성인 7,500원 어린이 15,000원
곤충박물관은 어린 자녀나 초등학생 자녀가 있으면 학습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바로 옆 메타세쿼이아 길과 이어져 있으니 곤충박물관 입장권을 구입했다면 메타세쿼이아를 더불어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즈카페 형식의 공간이 있어서 하루 종일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사실 어린 자녀가 있거나 초등생 자녀가 있으면 이곳은 하루 종일 놀 수 있는 놀이터인 셈입니다.
지금까지 담양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소개해 보았습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들이니 가족, 연인들과 한번 들러보며 좋은 추억만들면 좋겠습니다.
2023.01.19 - [이것저것] - 실업급여 신청방법 및 수급기간
2023.01.30 - [분류 전체보기] - 2023년 최저임금, 최저시급 총정리 최저임금계산기
2023.02.02 - [분류 전체보기] - 포항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알아두기
'행복한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0) | 2023.03.10 |
---|---|
3월 여행하기 좋은곳 추천 (0) | 2023.03.02 |
2월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추천 (0) | 2023.02.03 |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 (0) | 2022.11.08 |
<황매산 숙소> 바람흔적 글램핑 일출 (0) | 2022.10.28 |
댓글